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마케시안(이하 "회사")이 인터넷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리들러 서베이”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며, 본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리들러 서베이 및 리들러 서베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패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의뢰한 설문조사의 응답자를 의미합니다.
4.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통계 자료 및 제반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6. "포인트"라 함은 회사에서 홍보 또는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여 “서비스”를 통해 “회사”가 정한 규정에 의해 특전을 받을 수 있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7. "사용취소"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결제한 방식으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회사"가 환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8. "환불"이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결제한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취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계약의 체결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와 같이 “회사”가 지정한 절차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합니다.
2.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가입신청자”는 이용계약을 신청한 시점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신청에 대하여, 필요한 절차 등을 거친 뒤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거나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 할 경우, 해당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 기재 또는 “서비스”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등
4.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외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전항 들의 내용을 승낙한 시점에서 성립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른 등급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내 정보 관리 화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서비스”관리를 위해 변경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화면에서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 확인 후,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3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신청 시 입력한 내용에 하자가 있거나, 본 약관 등 기타 규정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의 게시물 삭제 및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연속하여 일 년 동안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사항이 있거나 해당사항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승낙 없이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요청한 개인정보에 허위가 있다고 판명된 경우
- 개인정보에 기재된 우편, 전자메일, 전화 등의 연락방법으로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경우
- 메일이 지속적으로 수신거부, 반송 되는 경우
- 설문조사의 참여가 6개월간 1건도 없는 경우
- 이용상황, 회사가 입수한 정보 등을 고려하여 해당 회원의 회원계정, 사용자명,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이 제3자에게 무단 사용되었다고 추측되는 경우
- 제9조의 사항 또는 기타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위반한다고 사료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전항에 기재된 조취를 취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더라고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의무 및 권리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하여 회원계정 및 비밀번호를 발행하며, 회원명 및 비밀번호 설정을 허가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사용자ID,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관하며 모든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계정, 사용자명 및 비밀번호를 제3자 (가족 등도 포함) 가 이용 또는 변경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해당 “회원”의 고의, 과실 유무에 상관없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내용 중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소정 변경 신고를 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정보가 부정하게 도용되거나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즉각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성실한 자세로 정확하게 응답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허위 데이터 또는 혼란을 야기하는 데이터(이전 응답과 모순되는 응답, 통계적으로 불가능한 응답, 거짓 응답 등)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이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취득하게 된 정보 및 컨텐츠에 대한 기밀을 유지해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제3자에게 공개해서는 안됩니다.

제 9 조 금지사항

“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아래의 행위를 금합니다.
1. 공공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
2.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을 갖고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3. 법률, 조례, 기타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
4. 협박, 중상, 외설, 추문, 선동적인 소재를 게재하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조사업무를 방해하거나 불성실하게 응답하는 행위
7. 광고메일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발송하는 행위
8. 동일한 내용의 복수등록 또는 게시
9. 조사내용, 로그, 상표, 기타 본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를 제3자에게 개시, 누설하는 행위
10. 계정,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11. 회원 계정을 매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12. 포인트를 매매하는 행위
13. 저작권 보호자료를 게재하는 행위
1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15.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은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16. 명의도용을 통해 가입하고 활동하는 행위
17. 폴 운영 수칙에 위반되는 행위
18. 기타 회사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10 조 회원의 권리 및 책임
1. “회원”은 언제든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규정된 절차에 따라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내용과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 본 서비스는 만14세 이상인 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을 위반하여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설문지 작성 도구 제공
2. 설문조사 결과 분석 자료의 제공
3.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고객”"의 추가적인 요청에 따른 분석 자료의 제공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5. 기타 부가 서비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 인해 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2. 전항의 경우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미리 내용을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패널”의 정보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기준에 의해 제공됩니다.
 -“회원”이 의뢰한 설문조사의 결과에 대한 통계 조사 자료로만 활용되며, 이 과정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실명 등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특정 “패널”과 인터뷰 또는 개별 연락을 원할 경우, “회사”와 “패널”의 동의 하에 모든 과정이 진행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및 환불 관련 정책

1. “유료서비스”의 환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 승인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취소로 환불을 대신하고 동일 결제수단으로 결제 금액을 재환원합니다.
2. “회원”에게 “유료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환불 요청을 한 경우 “회사”는 “고객”의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서비스”가 일부 또는 전부 제공된 이후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환불 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원”이 의뢰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사용취소”가 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원”이 의뢰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일부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예를 들어 응답 패널 수 미달), “회사”는 “회원”의 결제 금액 중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산정하여 환불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의 요구가 있을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사용취소” 후 전액 환불합니다.

제 17 조 포인트 관련 정책

1. 회원이 조사에 참가하거나 기타 소정의 활동을 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포인트의 적립기간, 적립방법, 적립수, 금액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별도 규정합니다.
2. 회원은 일정 포인트 이상 포인트가 적립되면, 회사가 지정한 특전과 교환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고의, 과실의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등록정보 누설, 실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 또는 전항의 소정 특전과 교환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에서 발생하는 세금, 특전과 교환하는 데 소요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포인트로 구입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부과되는 세금, 수수료, 기타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사용자가 허위, 부정 또는 오래된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회사의 판단 하에 포인트의 적립 또는 소유한 포인트를 취소, 몰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포인트를 획득하고 6개월 이상 활동하지 않을 경우 (조사 참가, 사이트 로그인 등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3회 이상 연속적으로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지속되는 상태)에는 소멸됩니다.
7.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회원”의 자격이 상실 되면, 동시에 소멸됩니다.
8. 본 서비스가 종료되면 획득한 포인트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9. 회원가입 유도를 통한 포인트는 가입된 “회원”이 탈퇴하게 되면 획득한 포인트도 함께 소멸 됩니다.
10. 잘못된 이용으로 강제 탈퇴가 되면 획득한 포인트도 함께 소멸 됩니다.
11. 획득한 포인트의 경로가 법적, 운영상 위반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8 조 서비스 권리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1. “유료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제공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하는 “게시물”은 “회사”가 개발 및 제공하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 등에 “게시물”의 저작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외한 채 노출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해당 “게시물”은 일부 수정, 복제 및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용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1.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앱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용규칙을 적용하는 데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하거나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으며, 만약 “회원”이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관리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및 개인정보의 취급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취급합니다. - 총계처리, 세그먼트 정보를 조사 의뢰자에게 제공
 - 개인을 특정지지 않는 형태로 통계데이터로서 사용
 - 상품 또는 우송물의 발송
 - 조사의 정확성과 품질을 확인하기 위하여 연락을 취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컨텐츠와 본 서비스 자체의 품질의 향상
 - 회사의 새로운 서비스 안내
 - 기타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의 이용

제 6 장 기타

제 22 조 면책사항

1. 컨텐츠 이용을 포함한 본 “서비스” 이용은 “회원” 본인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본 “서비스” 및 모든 컨텐츠는 현상 유지된 상태 및 제공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이에 대한 내용 및 수준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규정하는 내용에 대응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간에 주고받은 정보 및 그에 따라 이루어진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해 발생한 “회원”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해당 손해배상 의무도 갖지 않습니다.
5. 포인트 서비스 제휴 사이트에 관하여 “회사”는 해당사이트에 대한 안정성, 정확성, 적법성, 목적적합성 등에 관하여 보증도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가 “회원”이 등록 또는 게재한 정보를 삭제해 해당 “회원”이 회원자격 정지·말소로 인해 본 “서비스”가 정지, 중단, 중지 등이 된 경우, “회사”는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일체의 손해배상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설정한 특전, 특전의 종류, 내용 및 포인트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언제든지 신규 설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로 교환한 특전의 분실 및 도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포인트”로 교환한 특전을 이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특전에 상당하는 “포인트”를 회원의 “포인트” 잔고로 환불하거나 다른 특전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하지 않은 특전에 대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특전의 배송 중 또는 송금 중에 발생한 지연, 분실, 도난, 손해, 파손 등의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재발송, 재발행, 환불 또는 “회원”의 포인트 잔고로 포인트 환불 등을 행하지 않습니다.
11. “회원”의 등록정보 미비 등의 원인으로 “회사”의 연락 및 특전 등의 도착 지연, 배송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회원” 앞으로 통상적으로 배송이 완료될 시기에 도착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가맹사이트가 규정한 기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준에 의하여 “회원”의 성과가 승인되지 않거나 취소 또는 조정되는 등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비용 등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